전체 글 31

(담임목사칼럼) 교회통합을 감사하며 (4/14)

교회통합을 감사하며 (2024.4.14. 조인 목사) 1978년 9월에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가 첫 예배를 드렸으니 벤츄라카운티에 우리 교회가 설립된 지 올해로 꼭 46년이 되었습니다. 거의 반백 년의 세월이 지난 오늘날까지 우리 교회를 지키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이 땅에 하나님의 교회를 설립한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교회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직접 세우시는 것이므로 하나님께서는 기독교 2천 년 역사상 이 땅에 수많은 교회를 세우셨고, 앞으로도 세우실 것입니다. 전지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분명한 뜻과 목적을 가지고 교회를 세우시는바, 46년 전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를 세우신 하나님의 뜻과 목적도 분명하게 존재하리라 믿습..

(담임목사칼럼) 마지막 예배 (4/7)

마지막 예배 (2024.4.7. 조인 목사) 바야흐로 꽃이 만발하는 4월이 되었습니다. 2015년 4월 19일에 카마리오 제일장로교회가 첫 예배를 드렸으니 교회를 개척한 지 올해 4월로 꼭 9년이 되었습니다. 젊은 시절 목사가 되기로 결심하고, 또한 실제 목회하면서 교회의 개척은 가정으로라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지만, 하나님께서 9년 전에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을 통해서 개척의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스러웠고, 과연 요즘 시대에 한인도 많지 않은 지역에서 개척이 성공(?)할까에 대한 불안감도 컸지만, 돌이켜 보면 어차피 한번 목회하는 목사로서 이 땅에 하나님의 교회를 세울 수 있었다는 것은 성공 여부를 떠나 그 자체로 대단히 영광스럽고 감사한 일이었음을 솔직히 고백..

예배 및 모임 안내

예배 및 모임 안내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시 자녀들예배 주일 오전 11시 자녀들(초등, 중고등학생)은 오전 11시에 부모와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설교는 영어로 번역 및 통역합니다. 유투부에서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을 검색, 혹은 주보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주일예배 영어설교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수요기도회 저녁 7시 30분 준비 중입니다. 주일성경공부 주일 오후 1시 준비 중입니다.

English Sermon (4/14)

https://youtu.be/ueTLwdMmCW0?si=2r3r3FIm5nbUV2NI (영어설교 듣기) 1. 영어설교는주일예배 전에 사전 녹음하여 교회 유투브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Audio only) 2. 영어설교 음성 녹음은 AI program 'Balabolka'를 사용했습니다. ​ 3. 주일예배 중에 담임목사의 설교를 들으실 때 동시에 교회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사전 녹음한) 영어설교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4. 유투브 채널​ '카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의 playlist에서 'English Sermon'을 검색하시거나, 주보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시면 영어설교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Yhs5Aow4fGl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