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7

(담임목사칼럼) 교회통합을 감사하며 (4/14)

교회통합을 감사하며 (2024.4.14. 조인 목사) 1978년 9월에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가 첫 예배를 드렸으니 벤츄라카운티에 우리 교회가 설립된 지 올해로 꼭 46년이 되었습니다. 거의 반백 년의 세월이 지난 오늘날까지 우리 교회를 지키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이 땅에 하나님의 교회를 설립한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교회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직접 세우시는 것이므로 하나님께서는 기독교 2천 년 역사상 이 땅에 수많은 교회를 세우셨고, 앞으로도 세우실 것입니다. 전지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분명한 뜻과 목적을 가지고 교회를 세우시는바, 46년 전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를 세우신 하나님의 뜻과 목적도 분명하게 존재하리라 믿습..

English Sermon (4/14)

https://youtu.be/ueTLwdMmCW0?si=2r3r3FIm5nbUV2NI (영어설교 듣기) 1. 영어설교는주일예배 전에 사전 녹음하여 교회 유투브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Audio only) 2. 영어설교 음성 녹음은 AI program 'Balabolka'를 사용했습니다. ​ 3. 주일예배 중에 담임목사의 설교를 들으실 때 동시에 교회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사전 녹음한) 영어설교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4. 유투브 채널​ '카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의 playlist에서 'English Sermon'을 검색하시거나, 주보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시면 영어설교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Yhs5Aow4fGllT..

(담임목사칼럼)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자들 (3/31)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자들 (2024.3.31. 조인 목사) 2023년 초에 발생한 큰 지진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튀르키예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최소한 5만 명 이상이 사망하고, 1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상처를 입었습니다. 시리아에서는 8천 명이 죽고 5천 명 이상이 상처를 입었습니다. 50만 채 이상의 집들과 두 개의 병원이 무너지고 수백만의 튀르키예인들과 시리아인들이 집을 잃었습니다. 생존자들은 아직도 그들이 겪었던 지울 수 없는 상흔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다수가 집과 사랑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미래에 대한 소망을 잃었습니다. 특별히 시리아 사람들은 어떤 도움도 받지 못한 채 처참히 파괴된 현장에서 속수무책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혼란 속에서도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만..

(담임목사칼럼) 별세(別世)신앙 (3/10)

별세(別世)신앙 (2024.3.17. 조인 목사) 예수님께서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데리시고 헐몬산으로 알려진 높은 산에 기도하러 올라가셨습니다. 이때 기도하시던 예수님의 얼굴이 해같이 빛나며 옷에 광채가 나며 변했기 때문에 이 산은 흔히 변화산이라 불립니다. 그러나 이 변화는 단지 예수님의 외모의 변화가 아닌 본질의 변화, 즉 부활체로의 변화였는데, 이는 그가 이 세상에 오신 이유가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임을 뜻합니다. 그러나 엘리야가 나타나서 변화하신 예수님과 대화하는 장면을 목격한 제자들은 엘리야의 출현은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한 본격적인 메시아의 도래를 나타내는 징조라 생각하여 예수님께 이렇게 질문했습니다. “이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어찌하여 서기관들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리라 하나이까.”(막8..

(담임목사칼럼) 예수님의 옷과 전가(轉嫁) (3/10)

예수님의 옷과 전가(轉嫁) (2024.3.10. 조인 목사) 이탈리아의 토리노 대성당에는 예수님의 시신을 감쌌던 세마포 수의(壽衣)가 보관돼 있습니다. 이 수의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후 아리마대 요셉이 그의 시신을 가져다가 자신의 동굴 무덤에 안장할 때 그의 시신을 감쌌던 것이며,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일단의 여인들이 무덤에서 발견했던 것으로써, 이후 오랫동안 자취를 감추었다가 1354년에 발견된 이후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가로 약 4미터, 세로 약 1미터 길이의 이 성의(聖衣)는 예수님의 핏자국이 남아있으며, 특히 수의의 윗부분을 촬영한 결과 예수님의 얼굴 모양이 나타나 있다고 알려졌기에 해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카톨릭신자들은 이 성당을 방문하여 이 성물을 숭배하며, 그 앞..

(담임목사칼럼) 3•1운동과 기독교 (3/3)

3•1운동과 기독교 (2024.3.3. 조인 목사) 1. 우리는 이에 조선이 독립국임과 조선인이 자주민임을 선언한다. 이 선언을 세계 온 나라에 알리어 인류 평등의 크고 바른 도리를 분명히 하며, 이것을 후손들에게 깨우쳐 우리 민족이 자기의 힘으로 살아가는 정당한 권리를 길이 지녀 누리게 하려는 것이다. 2. 반만년이나 이어 온 우리 역사의 권위에 의지하여 독립을 선언하는 것이며, 이천만 민중의 정성된 마음을 모아서 이 선언을 널리 펴서 밝히는 바이며, 민족의 한결같은 자유 발전을 위하여 이것을 주장하는 것이며, 누구나 자유와 평등을 누려야 한다는 인류적 양심이 드러남으로 말미암아 온 세계가 올바르게 바뀌는 커다란 기회와 운수에 발맞추어 나아가기 위하여 이를 내세워 보이는 것이니, 이 독립 선언은 하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