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39

핵심가치 (신조)

핵심가치(신조)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의 핵심가치(신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칼빈주의에 입각한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믿습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과 육체적 죽음, 부활, 재림을 믿습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믿습니다. 넷째, 성령의 중생사역과 내적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다섯째, 성경의 영감과 무오성을 믿으며, 근본주의적 성경관을 지양합니다. 여섯째, 무천년설에 입각한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 종말, 천국을 믿습니다.  일곱째, 구원에 관한 종교다원주의와 범신론, 뉴에이지 사상을 배격합니다.  여덟째, 불건전한 신비주의와 번영신학, 신사도 운동과 같은 무질서한 은사주의를 배격합니다. 아홉째, 정당한 말씀전파와 성례와 권징을 시행합니다. 열..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에 소속된 벤츄라카운티장로교회는 1978년 10월 미국 캘리포니아 옥스나드에 설립되었으며, 2024년 4월 카마리오 제일장로교회와 통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본 교회는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의 전통을 따라 이 땅에 하나님의 영광과 주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 성령의 능력을 선포함으로써 영혼을 구원하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힘쓰는 개혁주의적 장로교회입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에서만 아니라 실제적인 교회생활을 통한 오프라인에서도 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성도의 교제가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임목사칼럼 ) 돌아갈 집이 있습니까? (4/21)

돌아갈 집이 있습니까? (2024.4.21. 조인 목사) 명절에 고향에 내려갔더니 부모님이 살던 집이 통째로 사라졌습니다. 서울에 사는 박모 씨는 지난 2023년 10월 추석 때 부모님이 살던 부산 기장군을 찾았다가 사라진 부모님의 집을 찾지 못하는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해마다 찾는 집의 위치조차 찾기 힘들었던 이유는 집이 있던 바로 그 자리에 이미 아스팔트 포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당 주택은 박 씨의 부모님이 1968년에 지은 이후 계속 거주하다가 몇 년 전에 사망하면서 소유권이 아들인 박 씨에게 넘어갔으며, 그동안 이 집은 빈집으로 남아있었던 상황에서 아들은 명절이나 부모의 기일 때마다 이 집을 찾아 부모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그러나 행정당국의 실수로 부모님에 대한 아들의 추억..